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칼럼] 하안검 및 상안검 수술, 자연스러운 동안 눈성형으로 인기 ↑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19-09-30 18:55 조회1,681회 댓글0건

본문

1b66b72b83f9dcefbe483d953343daf2_1569837269_4533.jpg




최근 취업 등 다양한 사회생활의 영역에서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작용하며,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외모를 가꾸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바르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기 위한 디톡스를 진행해도 개선하기 쉽지 않은 부분도 있다. 바로 세월이 흐르며 나타나는 노화현상이다. 특히 얼굴 곳곳에 생겨나는 잔주름은 한번 나타나기 시작하면 되돌리기 쉽지 않아 큰 스트레스 요인이 된다.

우리 얼굴에서는 눈 주변이 이런 노화를 가장 먼저 실감할 수 있는 부위다. 얼굴 피부 중 가장 얇고, 외부 환경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눈은 잔주름부터 시작해 눈 밑이 꺼지며 발생하는 다크서클 등이 쉽게 발생한다. 이외에도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인디언 주름, 눈꺼풀 처짐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자연스러운 세월의 흔적으로 여길 수도 있겠지만, 점차 심각해지는 증상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각종 눈성형을 통해 개선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다.

대표적으로 처진 눈꺼풀로 인해 눈을 뜨기가 무겁고, 시야를 방해한다면 상안검 수술이 대안이 될 수 있다. 눈꺼풀의 늘어진 피부와 불필요한 지방, 근육 등을 제거하는 상안검은 자연스러운 동안 효과를 유발한다. 때문에 눈꼬리가 늘어진 살에 파묻혀 짓무르고, 시야 확보가 어려웠던 환자들의 기능적인 만족도 또한 큰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근육의 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수술을 집도한다면 눈꺼풀의 근육을 교정하면서, 눈을 감고 뜰 때 습관적으로 눈에 힘을 주어 이마주름이 생기는 일 또한 예방 가능하다. 물론, 이처럼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의료진의 술기가 관건이다.

또 하나의 동안성형인 하안검 수술은 흔히 인디언 주름이라고도 불리는 눈 밑의 고랑과도 같은 눈밑주름과 깊은 다크써클을 제거 또는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노화로 인해 생긴 눈 밑의 불룩한 지방은 지치고 피곤한 인상을 만들 수 있는데, 하안검은 이를 자연스럽게 개선해 밝은 동안 얼굴을 완성해준다. 

이런 상안검 및 하안검 수술은 눈밑지방재배치와 함께 진행될 경우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큰 눈을 완성 가능하다. 단 같은 수술이라도 미세한 절개 부위와 크기의 차이에 따라 그 결과 또한 달라질 수 있으므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무엇보다도 눈 주변은 다양한 신경과 혈관이 모여있으므로, 안전에 최우선을 두어야 한다. 따라서 단순히 수술 가격과 비용을 기준으로 성형외과를 선택하지 않고, ‘잘하는곳’ 등 관련 후기를 꼼꼼히 살필 것을 권하는 바다. 

글 :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 대표 원장

출처 : 폴리뉴스 오세종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