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알아두면 좋은 성형외과의 모든 것]대표적 비절개 PDO실리프팅 장단점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1-01-19 17:23 조회1,189회 댓글0건

본문

ec7f1d0c824b424b7b01a60c03785478_1611044734_9679.jpg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개인의 관리 방법에 따라 노화 속도를 늦추거나 일정부분 유지할 수 있다.

문제는 중년이 되면 화장품만으로는 관리할 수 없기 때문에 중년 성형, 중년 수술이나 시술 등에 대한 관심이 높다.

대표적으로 팔자 주름 등 얼굴 주름과 처진 피부를 한층 개선할 수 있는 안면거상, 실리프팅 방법 등이 있다.

이 중 대표적인 비절개 시술방법으로 PDO실리프팅이 적용되고 있다. 그렇다면 PDO실리프팅은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을까?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피부의 절개를 원하지 않고, 흉터가 남지 않으며 빠르게 회복이 되는 것을 기대하는 환자들에게는 거상술보다는 PDO실리프팅이 추천되는 방법이다.”며, “간편하게 실을 이용해서 피부 속부터 끌어당기기 때문에 주름, 얼굴라인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즉각적 피부 리프팅 구현 등 장점 많아

다양한 실을 사용하는 리프팅 중에서도 PDO실은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제작된 의료용 특수실이다.

이를 이용하여 피부와 진피, 근막에 적용하면 수백개의 돌기가 해당 층에 걸리면서 즉각적으로 피부 리프팅을 구현해 낸다. 실이 서서히 녹으면서 피부층의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타이트닝 및 볼륨 업 효과도 있다.

실에 있는 돌기는 한쪽 방향이 아닌 양방향으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방향으로 처지고 주름이 잡힌 피부를 강력하게 당겨주게 된다.

이와 동시에 볼이나 눈밑 등 노화로 인해서 꺼진 부분은 한층 볼륨을 선사해 날렵한 하트라인의 얼굴을 완성시키게 된다는 설명이다.

피부를 절개해 당긴다거나, 절개 후 다른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이물감이 없으면서도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비절개 실리프팅이기 때문에 타 시술에 비해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력이 좋아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도 가능하다.

◆유지기간 길지 않아

반면 일부 환자들은 시술 후 이물감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고, 유지기간이 그렇게 길지 않다는 점 등이 단점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에 따라 피부의 손상을 줄이고, 사람마다 맞는 시술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원창훈 원장은 “안전한 시술, 안정적 효과를 위해서는 무조건적으로 피부를 당기는 것이 아니라 실리프팅 잘하는 곳, 환자 개개인의 상태를 고려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일부 부작용이 보고되고 있는 것처럼 개인의 피부 노화 상태를 고려한 뒤에 실의 방향, 강도 조절 등을 통해 자연스럽고 굴곡이 없도록 진행해야 치료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고 밝혔다.

또 “저렴한 가격보다 수술과 피부과 시술의 집도 건수, 임상 케이스가 풍부하며 피부와 혈관 및 신경까지 세세히 이해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더 안전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출처 : 메디컬월드뉴스(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99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