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알아두면 좋은 성형외과의 모든 것]눈위지방이식, 특징 및 주의점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1-05-07 15:06 조회1,088회 댓글0건

본문

f2f586612c64deeee86d13f99bbdc95f_1620367564_7299.jpg


최근 눈 꺼짐, 눈두덩이 꺼짐 등을 개선하기 위해 중년 눈 성형인 눈위지방이식을 선택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원장은 “나이가 들면 얼굴 볼륨을 형성하고 있는 지방이 서서히 빠지면서, 전체적인 얼굴 볼륨이 감소하게 된다. 눈가의 경우 지방을 고정하고 있는 경막이 노화로 인해 느슨해지면서, 지방이 처지거나 경막 안쪽으로 말려 눈 위가 푹 꺼지게 된다.”며, “피부가 얇은 경우 눈꺼풀 꺼짐이 더욱 두드러지며, 푹 꺼진 눈은 쌍꺼풀 라인을 부자연스럽게 하고 피곤한 인상을 형성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 “실제로 피곤하지 않음에도 눈 꺼짐으로 인해 피곤한 인상을 하고 있는 경우에는 좋은 인상을 주기 어렵다. 또 눈가 지방이 경막 안쪽으로 말려 뼈선이 드러난 경우에는 날카롭고 예민해 보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눈 꺼짐 상태를 오래 유지할 경우에는 눈꺼풀 피부가 점점 얇아지면서, 겹주름이 심화돼 눈을 뜨기 어려워질 수 있다. 이로 인해 시야에 방해가 생기는 기능적인 문제도 유발하게 된다.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눈위지방이식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눈위지방이식의 특징과 적용대상 및 주의점 등에 대해 알아본다.

◆눈위지방이식이란?

눈위지방이식은 꺼진 눈꺼풀로 인해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신체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해 눈꺼풀에 이식하는 눈꺼풀 지방이식이다.

자가지방을 이용한 눈두덩이 지방이식으로 생착률이 높으며, 꺼진 눈 부위에 지방조직이 영구적으로 남아 유지기간이 길다.

자연스러운 볼륨을 형성해 눈매를 생기 있게 개선할 수 있는 동안 성형이다.

◆대표적인 적용 대상은?

주로 노화로 인해 눈꺼풀 지방이 감소하면서 피곤한 인상을 형성한 경우를 비롯해 눈꺼풀 피부가 얇아 눈꺼풀에 주름이 잡힌 경우, 눈꺼풀이 꺼져 쌍꺼풀이 여러 겹 겹친 경우 등에 적합하다.

노화로 인한 눈 꺼짐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쌍꺼풀수술 시 과도한 지방제거로 눈꺼풀이 꺼졌거나 급격한 다이어트로 눈위지방이 빠진 경우, 유전적 요인으로 선천적으로 눈꺼풀이 꺼진 경우 등에도 적용할 수 있다.

수술 시간은 약 30분 정도로 짧고 염증이나 붓기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어, 빠른 회복기간으로 자연스러운 개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주의사항은?

원창훈 원장은 “눈위지방이식은 안구와 인접한 부위로 정교한 이식 과정이 필요하며, 피부 탄력과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까지 고려해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해야 부작용 없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며, “꺼진 눈꺼풀에 적절한 볼륨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집도의의 숙련된 기술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가격보다는 눈 상태에 따른 맞춤 눈위지방이식을 할 수 있는 숙련된 전문의가 상주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눈꺼풀 꺼짐은 심미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시야 방해와 같은 기능적 문제를 유발할 수 있어, 되도록 빨리 교정을 진행해야 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0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